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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광고 수익 최적화 하기 (CTR) 본문
지난 꿀팁
블로그 광고 수익 최적화 하기 (CPM, eCPM)에 이어서....
이번엔 블로그 광고 수익 최적화 하기 (CTR)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CTR은 "Click Through Rate"의 클릭률의 약자로,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클릭된 횟수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즉 CTR이 높을수록 광고가 더 효과적으로 클릭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TR을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의 제목과 설명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하세요.
광고의 제목과 설명은 광고의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제목과 설명은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광고의 이미지를 사용하십시오.
이미지는 광고의 내용을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의 이미지는 광고의 내용과 관련이 있고, 사용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광고를 사용자에게 적절한 위치에 게재하세요.
광고는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위치에 게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와 함께 게재하거나, 사용자의 눈에 잘 띄는 위치에 게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를 다양한 타겟에게 노출하세요.
광고는 다양한 타겟에게 노출될수록 더 많은 클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다양한 타겟에게 노출할 수 있도록 광고의 타겟팅 설정을 조정해야 합니다.
CTR을 높이는 것은 광고의 효과를 높이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정답은 아니겠지만. 여러분께서 블로그에 관심이 있거나 블로그 광고를 하고 있다거나, 광고로 인한 수익을 고민하고 있다면 위의 4가지 방법을 참고하여 CTR을 높이고 광고의 효과를 높여보세요.
CTR을 높이는 방법을 찾아보신 분이라면 다양한 채널에서
“조화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라, 집중할 수 있는 레이아웃을 만들어라, 광고의 연관성을 높여라”
와 같은 뻔한 내용을 많이 만나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조화로운 콘텐츠나 집중할 수 있는 레이아웃은 이미 다른 기업에서도 취하고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정확히 어떤 방법으로 CTR을 더 높일 수 있을지 알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이상. 자료를 찾으면서 생각해본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블로그 광고수익과 관련하여
조금이나마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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